티스토리 뷰

IntelliJ IDEA를 이용해 코딩하다보면 변수나 메서드에 어디서 사용되는지 알려주는 usage, 상속 여부를 알려주는 inheritor, 관련 코드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내주는 related problem, 작성자를 알려주는 code author등의 힌트를 볼 수 있습니다.

저는 개인적으로 코딩할 때 주석을 잘 사용하는 편은 아니지만 주석과 같이 사용하게 되면 상당히 거슬리기도 합니다.

게다가 git과 관련된 툴을 사용하하면 힌트를 표시하는 부분이 더욱 더 지저분해져서 코드를 보는 가독성이 떨어질 때가 있습니다.

 

이 외에도 상당히 많은 부분에서 힌트를 제공합니다.

이 중 파라미터 이름을 알려주거나 메서드 체이닝에서 어떤 타입을 반환했는지 바로바로 보여주는 힌트는 같은 라인에 표시되기 때문에 코딩할 때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.

 

그렇다면 이런 힌트의 위치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옵션은 어디에 있을까요?

 

사실 이러한 기능이 "힌트"라는 것만 알아도 찾아보는 건 매우 쉬운 일이죠?

Settings 에서 Inlay Hints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맨 위에 Code vision에서 Default position for metricsRight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(Top과 Right만 제공합니다)

힌트가 우측에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!

Default 위치를 조작하는 것 대신 code vision 내의 각 항목에서 위치를 각각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.
마찬가지로 파라미터나 다른 힌트들도 확인해보세요!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