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CMD + Shift + A (Find Action) 입력시 터미널 실행되는 문제

맥북에서 IntelliJ IDEA를 사용할 때 액션 검색창을 띄우기위해 ⌘ + ⇧ + A 단축키를 사용합니다.

하지만 의도와 다르게 터미널이 실행되면서 man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man은 터미널에서 특정 커맨드의 매뉴얼 페이지를 확인하는 명령어입니다.

저 같은 경우 Windows + Eclipse 조합만 사용하다가 MacOS + IntelliJ IDEA로 갈아탄지 얼마되지 않은 맥린이이기 때문에 모든 것이 낯선 상태였고, Files 검색창(⌘ + ⇧ + O)을 띄운 뒤 마우스로 Actions 탭을 클릭하는 등 처참한 수준의 능지를 자랑하며 액션 검색을 사용하였습니다.

위와 같은 방법을 열 번 정도 시도하다가 이렇게 불편한 것을 주변 개발자들이 추천했을리 없다라는 확신을 가지고 뒤늦게 위 현상에 대해 찾아볼 생각을 하게 되었고, 구글링을 해 본 결과 매우 간단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.

이러한 현상은 맥북의 키보드 단축키 설정에 해당 기능이 매핑되어있기 때문으로 단축키를 비활성화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시스템 환경설정 - 키보드 메뉴를 진입하여 단축키 탭에서 서비스 항목 중 터미널에서 man 페이지 인덱스 검색 항목을 비활성화하시면 됩니다.

댓글